순천향대 평생교육원, '제 7기 파크골프 아카데미'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평생교육원 작성일24-07-04 11:17 조회27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충청신문=아산] 박재병 기자 =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은 ‘제7기 파크골프 아카데미 초급·지도자 과정’ 수료식을 거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원장 문용원)과 아산시 파크골프협회(회장 원점식)가 공동 주관했으며, 대학의 평생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2천여 명의 협회 회원들과 아산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 파크골프 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한 경기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순천향대 문용원 평생교육원장, 원점식 아산시 파크골프협회장, 아산시 체육회 임도훈 회장, 아산시 파크골프협회 이용하 이사를 비롯해 수료과정을 마친 38명의 수강생들과 5,6기 선배 수료생들이 함께했다.
파크골프 아카데미는 12주 동안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초급과정과 지도자과정으로 나누어 매주 팀티칭 강의로 진행됐다. 파크골프의 기본과 자세부터 △파크골프 규정 △현장실습 △라운딩 운영 방법 △심판관리규정 △안전관리 및 파크골프 원리 △파크골프현장 종합훈련 등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 것이다.
초급과정을 이수한 김복순(여 58세, 신창면 거주)씨는 “그동안 파크골프를 멀리서만 지켜봤는데 이론을 겸비한 수업을 받고 보니 파크골프에 대한 새로운 묘미를 느끼게 되어 좋았다”라며 “다음 학기에는 지도자 과정에 도전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문용원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장은 “파크골프에 대한 노력의 결과로 대회를 참가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키운 수강생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라며 “이번 강좌가 타인과 공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우리 대학은 지역의 성인학습자들이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교양강좌를 개설해 다방면에서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은 여름학기 강좌 개설과 더불어, 오는 22일 파크골프 동호인과 순천향 파크골프 회원들과의 관계를 지속하고, 파크골프 대중화를 위해 순천향 아카데미 기수별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향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충청신문(https://url.kr/imnAw1)